자본주의의 특성
자본주의와 시장
자유시장과 자유방임적 형태의 자본주의에서. 시장은 가격 결저 메커니즘에 대한 최소한의, 심지어 아무런 규제 없이 가장 광범위하게 사용됩니다. 오늘날 거의 보편적인 혼합 경제에서, 시장은 계속해서 지배적인 역할을 하지만, 시장의 실패를 고치고, 사회 복지를 증진하고, 천연 자원을 보전하고, 자금 방어와 공공 안전 또는 다른 이론적 근거를 위해 국가에 의해 어느 정도 규제를 받습니다. 국가 자본주의 체제에서, 시장은 최소한에 의존하여, 국가는 자본을 축적하기 위해 국영 기업이나 간접 경제 계획에 크게 의존 합니다.
둘 이상의 생산자가 동일한 구매자에게 동일하거나 유사한 제품을 판매하려고 할 때 경쟁이 발생합니다. 자본주의 이론의 지지자들은 경쟁이 혁신과 더 저렴한 가격으로 이어진다고 주장합니다. 독점이나 카르텔은 특히 경쟁이 없을 때 발생하는데 독점은 기업이 시장에 대해 독점성을 가질 때 발생합니다. 따라서 기업은 경쟁에 대한 두려움이 없기 때문에 생산량을 제한하고 가격을 올리는 것과 같은 임대료 추구 행동에 관여할 수 있습니다.
정부는 독점과 카르텔의 생성을 방지하기 위한 목적으로 입법을 시행했습니다. 1890년 셔먼 독점금지법은 미국 의회에서 독점을 제한하는 첫 번째 법안이 되었습니다.
임금노동
통상 임금노동이란 근로자와 고용주 사이의 사회경제적 관계로 정식 또는 비공식 고용계약에 따라 노동력을 판매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거래는 통상 임금 또는 급여가 시장에 의해 결정되는 노동시장에서 발생합니다.
임금(단기근로계약의 경우는 통상) 또는 급여(영구고영계약의 경우)로서 지급되는 돈과 대가로 노동생산물은 일반적으로 고용주의 미분화재산이 됩니다. 임금근로자는 이러한 방식으로 노동을 판매함으로써 주요 수입수단을 얻는 사람 입니다.
이윤추구욕
자본주의 이론에서 이윤추구욕이란 이익의 형태로 수입을 얻으려는 욕구를 뜻입니다. 기업이 존재하는 이유를 한 문장으로 설며하자면 '이윤을 창출하기 위해' 라고 설명할 수 있다. 이윤추구욕은 합리적 선택이론이나 개인이 최선의 이익이 되는 것을 추구하는 경향이 있다는 이론 또한 적용이 가능하다. 따라서 기업은 이익을 극대화 함으로써 자기 자신 또는 주주의 이익을 얻고자 노력합니다.
자본주의 이론에서의 수익 동기는 자원이 효율적으로 배분되고 있음을 보증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오스트리아 경제학자 핸리 해즐릿은 "기사를 만드는데 이익이 없다면, 그것은 그 생산에 소비되는 노동과 자본이 잘못되고 있다는 증거이다." 라고 말한 것이 대표적인 예 이며, "기사를 만드는데 필요한 자원의 가치는 기사 자체의 가치보다 크다." 라고 설명했습니다.
사유재산
국가와 공식적인 매커니즘, 자본주의 사회의 고나계는 19세기부터 활발한 논의와 함ㄲ[ 사회 정치적 이론과 같은 많은 분야에서 논의되어 왔습니다. 현대 페루 경제학자인 에르난도 데 소토는 소유권과 거래가 명확하게 기록된 공식적인 재산 체계에서 자본주의의 중요한 특징은 기능하는 국가의 재산권 보호라고 주장해 오고 있습니다.
드 소토에 따르면, 이것은 물리적 자산이 자본으로 변환되는 과정이며, 이는 다시 더 많은 방식으로 그리고 시장 경제에서 훨씬 더 효율적으로 사용될 것으로 보여집니다. 마르크스같은 다수의 경제학자들은 영국의 인클로저 법과 같은 유사한 입법이 자본주의 원시 축적의 필수적인 부분이었고 사유지 소유권의 구체적인 법적 체계가 자본주의 발전에 필수적이었다고 주장했습니다.
많은 국가가 한국가의 영역의 권한 아해 일반적으로 공공적인 자유재산을 압류할 수 있는 권한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사유재산권이 절대적이라고 볼 순 없습니다.
시장경쟁
자본주의 경제학에서 시장 겨쟁은 가격, 제품, 유통 및 홍보와 같ㅌ은 마케팅 믹스의 요소를 다양하게 함으로써 이윤, 시장 점유율 및 판매량을 증가시키려는 판매자들의 경쟁입니다. 메리엄-웹스터는 사업에서의 경쟁을 "가장 유리한 조건을 제공함으로써 제 3자의 사업을 확보하기 위해 두 개 이상의 당사자가 독립적으로 행봉하는 노력" 으로 정의하고 있습니다. [국부론] 에서 아담 스미스와 이후의 경제학자들은 생산적 자원을 그들의 가장 높은 가치를 지닌 용도로 사용하고 효율성을 장려하는 것으로 설명하고 있습니다. 앙투안 오거스틴 쿠르노 이전의 스미스와 다른 고전파 경제학자들은 반드시 많은 수의 판매자나 최종 균형에 있는 시장에 입찰하는 것이 아니라 구매자의 최선의 조건으로 상품을 판매하는 생산자들 사이의 가격 및 비가격 경쟁을 언급했습니다.
아담 스미스의 자본주의의 개념은 경쟁을 통해 모든게 가능해지고 시장 성장을 창조합니다. 비록 스미스의 시대에 자본주의가 주 경제학에 진입하지는 못했짔지만, 그것은 그의 이상적인 사회 건설에 필수적 이였던 것은 사실 입니다. 자본주의의 기본 요소 중 하나가 경쟁이기 때문이죠. 스미스는 번영하는 사회가 되려면 "모든 사람이 시장에 자유롭게 드나들 수 있어야 하고, 시장을 원하는 만큼 자주 바꾸어야 한다' 라고 믿었습니다. 그는 자본주의 사회의 성공을 위해서는 자신의 이익을 위해 행동할 수 있는 자유가 주어지는 것이 첫 번째 라고 생각했던 거죠. 하지만 모든 참가자들이 자신의 목표에 집중한다면, 약간의 두려움이 생겨납니다. 하지만 스미스는 이러한 두려움에도 불구하고 "세계적인 추세는 그들이 개인적 목적을 추구하는 것을 자제한다면 거의 변하지 않을 것" 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소수의 인원들이 사회 전체의 길을 바꿀 수 없다고 주장했지만 스미스는 그들이 개인적인 진보에 집중해야하며, 이것이 전체적인 성장을 가져올 것 이라고 주장했습니다.
즉, 사회가 성장하려면 경쟁은 필연적이며 자신의 자리에게 최선을 다하는 노력이 의무화가 되어야 한다고 생각했던 것이죠.
'아는만큼 보인다!'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마케팅에 관하여 - 마케팅이란? 마케팅의 정의 (0) | 2023.08.01 |
---|---|
자본주의에 관하여 5 (마무리+영상추천) (2) | 2023.07.28 |
자본주의에 관하여 3 (0) | 2023.07.27 |
자본주의에 관하여 2 (0) | 2023.07.27 |
자본주의에 관하여 1 (0) | 2023.07.27 |